쉽게 할 수 있는 친환경활동(물 아껴쓰기, 종이 아껴쓰기)



요즘 지구환경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오고 있다는 거 아실 겁니다. 그렇다면 그런 분들의 얘기들을 듣고 그냥 지나친다면 지구환경은 더 어려워질 수 있으며 그 중에서 우리가 생활 속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찾아보려는 마음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간단히 두가지를 생각해보았답니다. 물 아껴쓰기와 종이 아껴쓰기랍니다.

물 아껴쓰기는 보통 제 경험을 돌아봐도 세수할 때 세면대에 그득이 물을 받아서 쓰는 경우가 있으며 샤워할 때 예전엔 몸에 느껴지는 느낌이 좋아서 시간에 관계없이 계속 온수를 썼던 기억이 나기도 합니다. 이제는 그런 패턴을 바꿔야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물은 생명이라는 얘기 들어보신 적 있으시죠?(물에게 욕을 하면 물의 결정이 아주 못생겨지고 물에게 예쁜 말, 칭찬을 하며 물의 결정이 매우 예뻐지는 과학적 실험으로 증명된 사실도 있답니다.) 아무튼 물은 우리 지구 생태계나 사람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랍니다. 그러하기에 그러한 물을 아껴쓰는 것은 매우 필요한 면이 있답니다. 물 한 통이 없어서 쩔쩔매는 아프리카 분들 생각해보세요. 그들에게도 우리가 쓰고 남은 물을 남겨주어야 할 필요도 있는 것입니다. 저는 그래서 최근부터 상대적으로 적은 양의 물로 세수를 하고 심지어는 간혹 샤워도 2~3 대야의 적절한 만큼의 물만을 받아서 샤워를 하기도 한답니다. 제 얘기에 동참하신다면 지구환경을 좋게 만들기 위해 물 아껴쓰기 운동에 동참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둘째로 종이 아껴쓰기입니다. 우리가 펑펑 써대는 종이 탓에 얼마나 많은 나무들이 사라지는지 생각하면 편의점에서 의무적으로 나눠주는 영수증을 보면서 마음이 아프기까지 합니다. 학생분들은 숙제할 때 종이를 가능한 아껴서 직장생활하시는 분들은 문서작업 하실 때 가능한 컴퓨터로 하시고 꼭 필요할 때만 프린트해서 진행하시고 또한 다른 일반인분들은 현금인출기에서 영수증 출력없이 계좌의 돈을 핸들링하시기만 해도 우리는 적지 않은 종이를 아낄 수 있는 것이며 그로 인해 많은 나무들에게 생명을 돌려주고 또한 그로 인해 지구의 공기는 더 좋아질 수 있으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 SK와 UNESCO인지 암튼 UN 산하기구에서 7억 그루 나무심기 캠페인을 벌인다는데 그런데도 동참 또는 기부를 하시는 것도 더 청정한 지구환경(또한 기후변화를 막기 위해서)을 위해서 적지 않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GOMDORI(바이럴마케팅 - 블로그/동영상/이미지/지식인 마케팅 전문업체) 많이 애용해 주시길 바랍니다. (070-7739-7328)

by 마스터인넷 | 2009/07/12 19:33 | Master in Net 생각 | 트랙백

트랙백 주소 : http://meditator.egloos.com/tb/243549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